오버워치
오버워치
그전까지 리그 오브 레전드의 PC방 점유율 독점(200주 넘는 시간 동안 1위) 이었으나.
오버워치가 나온 이후로 점유율을 롤과, 오버워치 1,2위 순위를 엎치락뒤치락 하기 시작했다.
(물론 배틀그라운드 가 나온 뒤로는 동일 종류 FPS 오버워치는 쇠퇴하기 시작하였지만..)
블리자드 오버워치는 출시당시 45000만원 으로 2016년 5월 24일에 출시하였다.
오버워치는 기본적인 총싸움 FPS이고
게임 모드로는 (빠른대전, 아케이드, 경쟁전, 인공지능 상대) 가 있다.
빠른대전모드
플레이어의 경쟁전 점수와 랭크 등급에 전혀 영향을 끼치지않고 경험치만 제공
때문에 승패에 신경쓰지않고 부담없이 즐길수있다.
아케이드모드
아케이드 모드안에는 진검승부, 수수께끼의 결투, 승자 제외 섬멸전, 6대6 승자 제외섬멸전, 데스매치, 팀 데스매치, 완전 난장판, 저중력, 수수께끼의 영웅, 깃발 뺏기, 똑같은 영웅도 환영, 난투
등 다양한 (스타크래프트 유즈맵처럼) 컨텐츠들로 이루어져있어서 일반적인 게임을하다 루즈해질때 쯤 아케이드 모드같은 다양한 컨셉의 전장을 누빌수있다.
경쟁전 모드
말그대로 유저들간의 대결을 통해 랭킹을 채점하는 시스템으로 게임 진행은 빠른 대전과 동일하며
레벨, 경쟁전 점수 비슷한 유저들끼리 매칭되어 게임을 진행한다.
처음 플레이하는 경쟁전은 10판 (배치경기) 를 통해 10판이후에 실력을 점수로 나타낸다.
등급으로는
브론즈 (~1499)
실버 (1500~1999)
골드 (2000~2499)
플레티넘 (2500~2999)
다이아몬드 (3000~3499)
마스터 (3500~3999)
그랜드마스터 (4000~5000)
으로 다양한 계급이있다.
인공지능 상대모드
인공지능 캐릭터와 빠른대전같은 규칙으로 플레이를 진행합니다.
오버워치는 모든게임이 끝나고 나면 팟지(POTG)라 불리는 최고의 플레이 영상이나온다.
그영상이 끝난후 칭찬카드 시스템이 제공되고 가장 큰 공을 세운 유저 4명을 뽑아 그중 1명을 칭찬하는 시스템이다.
영웅에 관계 없이 공통적으로 자신의 전투 정보를 볼 수 있으며, 팀 내에서 해당 항목의 최다점자부터 상위 세명까지는 금, 은, 동메달이 수여된다. 단, 죽음은 메달 항목이 아니다.
주요 전투 정보에는
처치 : 상대 영웅이 제거되었을 때 얼마 이상 직접적으로 관여하면 인정됩니다.
임무 기여 처치 : 임무 기여 시간 내에 처치하거나, 임무를 하는 적을 처치하면 인정됩니다.
임무 기여 시간 : 거점에 직접 들어가거나 화물에 밀착하는 등 목표에 관련된 행동을 하면 인정됩니다.
영웅에게 준 피해 : 소위 말하는 딜량. 적이 받은 피해만큼 인정됩니다.
치유 : 자신이나 자기 팀의 체력을 회복하게 하면 인정됩니다. 모든 영웅이 다 올릴 수 있는 건 아니고 치유 수치가있는 캐릭터로 올릴 수있다.
죽음 : 처치당한 횟수이다.
챔피언 설명은 추후에 하겠습니다.ㅎ